본문 바로가기

Food

밀양맛집/ 원조맛집 홍릉불고기

밀양에서 오래되었고 유명한 맛집이라면은 '홍릉불고기'를 추천하고 싶다.

나는 정확히 언제부터 시작했는지는 모르지만, 내가 상당히 어릴때부터 있던 식당이라는 것을 주위분들에게 들었다.

예전에는 가격이 싸게 먹을 수 있는 불고기라서 많은 사람들이 찾았다고 한다.

하지만, 내가 가서 보았을 때는 이제는 그렇게 싸다기 보다는 그냥 보통 가격의 불고기 집이다.

예전에 비해서 가격이 많이 올랐는데도 아직도 많은 사람들이 찾는 홍릉불고기.

처음의 시작은 저렴하게 불고기이었을지 몰라도 아직까지도 가게는 언제나 많은 사람들이 있고,

밀양이 고향인 사람들은 밀양에 돌아와서 한번씩은 생각나고 찾는 일도 많다는 홍릉불고기의 특별한 맛이 있을것이다.

밀양에 홍릉불고기는 두군데 있다.

밀양강 가까이에 있는 홍릉불고기가 원래있던 본점이다.

밀양에 시내 뒷길이 개발되면서 해천도 생기고 홍릉불고기의 본점의 모습도 새로워졌다.












▲여기 식당에서 주는 불고기 찍어먹는 소스. 라면스프의 맛도 나는 것 같으면서 정확히 재료를 알 수 없는 맛있는 소스.

불고기를 찍어먹다보면 소스를 더 달라고 할 수밖에 없는 입에 착착 달라붙는 소스이다.

▲불고기를 먹고 언제나 마무리는 된장찌개와 공기밥 한그릇

홍릉불고기에 파불고기, 고기가 입에 착착 달라붙는 맛이다.

불고기가 먹고 싶을때, 입맛이 없을 때는 언제나 생각나는 홍릉불고기다.

블로그에 기록하다보니 오늘도 생각나며 배가 고파지게 만드는 홍릉불고기이다.


본점의 위치


2호점의 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