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rdinary Days

갤럭시워치 5프로 이제 사용한다 (14/09/2023)

언제나 시계를 항상 착용하던 나에게 자신이 사용하던 갤럭시 핏2를 사용해보라고 주었던 친구가 있었다.
충전을 해서 사용해야하는 것에서 나는 불편하다고 생각을 했다.
하지만 핏2는 며칠에 한 번씩 충전을 해도 된다는 사실에 사용을 해봤다.

장점은 휴대폰이 진동이거나 무음 상태일 때에도 손목 시계로 알림 진동이 온다는 것이었다.
전화가 온다면 누가 전화가 오는지도 시계로 확인이 가능했다.
시끄러운 공사현장에서 일을 하다보면 전화를 놓치거나,
작업 중에 시끄러운 전화가 계속 울려서 어쩔 수 없이 휴대폰을 꺼내서 확인을 한다고 작업을 멈추기도 하였다. 그러나 갤럭시 핏2를 사용후에는 휴대폰은 진동으로 해놓고 작업을 해도 전화를 놓칠 일이 없었고,
작업에 방해받지도 않았다.

그렇게 1년을 사용하고 난 뒤에 갤럭시 워치 6가 출시를 앞두고,
나도 워치도 구입해서 사용하여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왕이면 좋은 것으로 말이다.
그러다가 갤럭시 워치 6 클래식과 5 프로 를 비교하다보니,
내게는 5프로가 더 나을 것 같아서 당근에 알아보고 괜찮은 상태의 중고로 구입하였다.

아직까지는 이런저런 기능들을 다 사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그러나 삼성 제품을 사용하면서도 구글 픽셀 느낌을 언제나 추구하는 나이기에
픽셀 페이스 중에서 심플한 사진과 같은 픽셀 페이스를 너무 사용하고 싶었다.

구글과 네이버를 검색을 하여서 설명에 적혀있는대로 설치를 해보았지만,
워치가 업데이트가 되면서 페이스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고 가장 기본적인 숫자로 나오기 시작했다.

그래서 바쁜 와중에 갤럭시 워치에서 심플한 워치 페이스를 사용 중이었다가 다시 조금 여유가 생기니 너무나도 픽셀 워치 페이스를 사용하고 싶어서 검색하고 또 검색했다.

그러다가 찾은 사이트에서 올라온 글을 보고 따라하고 저기에서 연결되어있는 apk를 다운 받아서 설치하니 성공!
일단은 심플하고 이쁜 모습에 너무 만족 중이다.
갤럭시 워치를 더 만족스럽게 사용하는 기능과 방법은 계속 알아가기로 하고, 일단은 만족하며 열심히 사용하여야겠다.

갤럭시워치5프로에 픽셀페이스 설치 방법 링크

https://meeco.kr/Review/37427195

 

갤럭시워치에 픽셀 워치페이스 설치하기 - 미코

얼마전 갤럭시탭 S9U를 받았습니다. 이걸로 뭔가 생산적인 활동을 하고싶은데 뭘 해볼까 하다 괜찮은 소재(?)를 발견해서 글 써봅니다. -이 글은 Galaxy Tab S9U로 작성되었습니다. 구글이 픽셀 워치

meeco.kr

 

갤럭시워치 5프로에 픽셀 페이스 사용 중
com.google.android.wearable.watchface.rwf_1.0.87.473139107-10246302_minAPI30(nodpi)_apkmirror.com.apk
4.99MB